써나가기

긴 URL을 무료로 줄여보자! 비틀리 본문

알면편한

긴 URL을 무료로 줄여보자! 비틀리

쓰고남기고 2021. 5. 20. 15:01

포스팅 시 가끔 외부 링크를 끌어올 때가 있습니다. 짧으면 지저분해 보이지 않는데 어느 정도 길어지면 보기가 싫어 글 전체가 어색해지기도 합니다.

비틀리의 무료 단축 URL 서비스를 활용해봤습니다. 편하고 좋습니다.

 

https://bitly.com/

 

Bitly | Custom URL Shortener, Link Management & Branded Links

Shorten, create and share trusted, powerful links for your business. Bitly's url and link shortener helps you with industry-leading features like custom domains, branded link and link redirects.

bitly.com

 

 

비틀리

비틀리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왼쪽 위를 보시면 Sign up이라는 회원가입 글자가 보입니다. 눌러서 이동합니다.

 

 

비틀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을 했는데 유료 결제 밖에 안 보입니다. 베이직과 기업 두 항목밖에 없습니다. 처음 들어갔을 때 당황했습니다. 무료로 알았는데 유료만 보여서 그럴 수밖에 없었습니다.

 

 

비틀리

스크롤을 내려 밑으로 오니 각 회원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무료 회원가입이 보입니다. 회원제에 따른 차이점이 보이지만 무료회원이더라도 한 달에 1000개까지는 무료이니 충분하시리라 봅니다. 다 쓰신다면 하루에 약 33개의 링크를 단축하는 것입니다. Get Started를 눌러 이동해 줍니다.

 

 

비틀리

무료 회원으로 선택하면 이제 정보 입력란이 있지만, 편하게 구글 계정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동된 계정 여러개 있으면 본인의 용도에 맞춰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비틀리

계정을 만드셨으니 이제 URL을 줄이러 가면 됩니다. 중간에 Create new Bitly account를 눌러줍니다.

 

 

비틀리

URL을 줄이는 페이지입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CREATE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비틀리

1번에 단축하고자 하는 URL을 넣고 2번을 누르면 되는 건데, 어찌 된 게 1번에 넣으니 자동으로 URL을 단축시켜 줍니다. 바로 사이트 이름과 줄어든 URL이 보입니다.

 

 

비틀리

단축 URL의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다 필요로 하는 기능은 아니시겠지만, 몇몇 블로그를 하시거나 개인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하리라 봅니다. 클릭 횟수와 시간, 국가를 볼 수 있습니다.

 

 

비틀리

단축 URL의 원본을 보고자 한다면 단축 URL을 복사해 주소창에 붙이신 후 뒤에 +를 입력한 뒤 엔터를 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며 원본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틀리

회원가입이 싫은 분들께서는 홈페이지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입력란이 보이는데 저기서 줄이기만 하시면 됩니다.

긴 URL 때문에 신경이 쓰이시던 분이라면 비틀리를 통해 좀 더 깔끔한 포스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